체지방 줄이는 쉬운 방법 2가지

체지방 줄이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건강 뿐만 아니라 외적으로도 체지방이 줄어든 모습은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점이 많은 만큼 체지방을 줄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날씨가 따뜻해 지는 여름이 다가올 수록 다이어트나 운동을 시도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는 체지방을 줄이는 쉬운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립니다. 평상시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의지만 있으나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비용이 들지도 않습니다. 체지방을 줄이고 싶다면 매일 아침 체지방을 줄이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는 것으로 충분합니

사례

40대 직장인 윤모씨는 이번에도 살을 빼겠다고 다짐을 한다. 매번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는 봄날이 되면 이제는 슬슬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압박감이 오기도 한다. 날이 추운 겨울에는 오버핏을 옷을 입고 코트나 패딩으로 몸을 감싸고 있지만, 여름이 오면 아무래도 노출이 많아지고 타인의 이목이 신경쓰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에도 과연 다이어트에 성공할지 시작도 하기 전에 고민이다. 작년에도 휘트니스를 등록했지만 거의 나가지 않아 돈만 날렸다. 다이어트에 좋다는 각종 건강기능식품을 먹어도 보았지만 먹지도 않고 유통기한이 벌써 지나 버렸다. 과연 이번에도 돈만 날리고 실패하는 것은 아닌지 벌써 걱정이다.

체지방 줄이는 식습관

체지방 줄이는 방법 중 가장 핵심은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먹는 것이 몸을 좌우한다는 말이 있듯이 몸에 이로운 것들을 주입하면 우리 몸이 자연스럽게 건강해집니다. 반대로 내 몸속에 해로운 것들을 지속적으로 주입하면 몸도 망가지게 됩니다. 무심코 먹는 과자, 빵 한개가 그대로 내 몸의 체지방으로 저장된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선뜻 손이 가지 않을 것입니다.

체지방을 줄이는 효과적인 식단 구성

체지방을 줄이는 식단의 가장 기본은 지방을 줄이고, 식이섬유를 많이 먹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몸 속의 노폐물이 쌓이지 않고 배출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노폐물이 몸 속에 축적되어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가공되지 않은 곡물이나 과일 등에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침식사는 거르지 않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과한 식사 보다는 귀리, 삶은 달걀, 토마토, 통밀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도록 합니다. 저녁 식사는 닭가슴살, 오리고기에 야채를 곁들여 드신다면 식이섬유와 더불어 단백질을 섭취하는데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량 줄이기

탄수화물은 체내에서 가장 먼저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게 되면 우리 몸은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연소해서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탄수화물을 완전히 섭취하지 않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지금처럼 매 끼니 탄수화물을 섭취해서는 체지방을 잘 뺄 수가 없습니다. 백미나 빵보다는 현미나 귀리 등으로 탄수화물의 구성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당분이 많이 함유된 음료나 과자 등은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 반드시 피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지방 섭취 줄이고 단백질 늘리기

단백질은 우리가 잘 알다시피 근육을 형성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때문에 단백질 섭취로 인해 근육의 양이 늘어나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단백질은 소화 대사과정에서 다른 영영 성분보다 더 많은 칼로리의 양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단백질을 섭취하게 되면 체지방이 그만큼 줄어들게 됩니다. 단백질 많이 함유된 닭가슴살이나 계란, 콩 등을 현미화 함께 드시면 보다 효과적인 식단이 만들어 지게 될 것입니다.

운동과 수면

운동은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 중 최고

운동은 당연히 체지방을 줄이는 데 아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체지방 줄이는 방법 중 두번째는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지방을 연소함으로서 강제적으로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고, 근력운동 역시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도 있지만 앞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기초대사향을 늘려주기 때문에 시스템적으로 체지방을 줄여줍니다.

유산소 운동의 대표적 방법은 조깅하기, 걷기, 수영하기, 자전거 타기 등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저녁으로 닭가슴살과 현미 밥을 먹고 30분 정도 걷기를 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이전보다 훨씬 손쉽게 체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으로 평상시에도 쉽게 할 수있는 운동은 스쿼드가 있습니다. 스쿼드는 다리 근육을 강화해 다리 쪽의 근육을 만들어 주면서 대사량을 증가시킵니다. 벤치프레스는 가슴과 팔의 근육을 돕는 운동입니다. 스쿼드와 벤치프레스를 번갈아 해 주면 팔과 다리의 근육량을 늘려줄 수 있습니다.

충분히 자기

체지방 줄이는 방법에 수면이 있다는 사실이 조금 놀랍지 않습니까? 생각보다 사람들이 잠의 중요성을 잊고 사는 것 같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체지방을 줄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잠을 잘 자지 못하면 체내의 호르몬 수치가 불안해지고 이로 인해 체지방을 증가할 수 있습니다. 잠을 잘 자지 못하면, 몸이 스트레스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오히려 더 많은 체지방이 쌓일 수 있습니다.

체지방을 줄이고 싶다면 하루에 7시~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저녁을 먹고 30분 정도의 조깅을 한 후에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 숙면을 취하기 쉬운 몸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뱃살 빼는 쉬운 방법

체지방 줄이는 락토페린 효능과 부작용

2 thoughts on “체지방 줄이는 쉬운 방법 2가지”

Leave a Comment